logo
블로그 로고

육아전문 사이트

임신, 출산, 육아
블로그"육아전문 사이트"에 대한 검색결과54건
  • [비공개] 자궁근종 예방법 및 피해야할 음식

    오늘은 자궁근종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여성 5명 중 1명이 발생하는 자궁근종은 흔한 질병중 하나 입니다. 자궁근종은 발생하더라도 증상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크기가 커진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여성의 나팔관을 막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수정된 난자가 착상해야하는 곳에 근종이 생기면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 주기적으로 산부인과에 들려 검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흔한 질병이지만 방치하게되면 불임으로 연결되는 근종을 예방 또는 완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첫째, 보궁단 치료 보궁단 치료란, 한약으로 만든 것으로 생리를 하게되면 몸속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약은 보통 환제, 고약제, 탕제로 만들어 지는데 보궁단은..
  • [비공개] 모유수유에 대한 잘못된 상식 및 수유 중 문제 대처법

    오늘은 모유수유에 대한 상식을 알아보도록 하자. 산모의 건강 혹여나 모유를 먹이게 되면 산모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된다는 생각을 할 경우가 있다. 특히, 몸매가 망가진다는 이유로 모유수유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모유수유를 하면 출산 후 산모의 몸 상태는 빠르게 회복되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모유의 성분 모유는 전유와 후유로 구분할 수 있다. 전유의 성분은 대체로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과 단백질의 함유가 적어 아기의 목마름을 달래줄 수 있다. 후유는 지방과 단백질의 함유가 높아 신생아의 배고픔을 달래줄 수 있으며, 전유가 나온뒤 5분 정도 후에 후유가 나오게 된다. 모유수유로 인한 신생아의 대변 횟수 모유수유를 하면 아기의 대변은 분유를 먹이는 아기보다 묽고 횟수도 잦아 하루에 ..
  • [비공개] 남성 불임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불임의 원인은 과연 누구에게서 찾아야 할까?그것은 바로 여성과 남성 모두이다.그렇기 때문에 여성의 불임예방에만 귀를 기울일 것이 아니라 남성도 불임예방을 위해 평소 생활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그럼 남성의 불임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임신을 늦추지 않는다.임신을 늦추게 되는 것이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남성의 결혼 시기가 늦춰지고 있는 만큼 남성의 정자의 형태에 이상이 있는 정자의 수가 많아지고 움직임이 줄어 들기 때문에 불임이 될 수 있다. 특히, 40대 초반부터 불임이 될 가능성이 10~15% 증가하게되며, 아기의 유전적 질병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따라서, 임신의 시기를 늦추지 않는 것이 불임을 예방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둘째. 정..
  • [비공개] 모유수유의 오해와 진실

    모유수유의 오해와 진실 모유에는 각종 면역 항체가 포함되어 있어 생후 6개월까지 모유만 먹고도 신체 기능이 향상되고, 면역체계를 도와줘요~ 모유에는 면역글로불린, 유산균, 비피두스균이 함유되어 있어 알레르기 질환도 낮춰 준답니다^^ 모유수유를 하는 과정에서 아이는 엄마의 심장소리와 목소리를듣고 정서적 만족감과 엄마와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두뇌발달도 촉진한답니다 모유수유는 산모에게도 많은 장점이 있어요 ~ 수유기간이 길수록 유방암의 위험이 감소하며 고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모유수유를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그럼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고 건강한 모유 수유를 시작해 볼까요? 01. 첫 일주일 모유 수유를 시작한 첫 일주일에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이 시기에..
  • [비공개] 건강하게 임신기를 보내기 위한 상식

    임신인 줄 모르고 술을 마셨을 때 우리 아기가 잘못 되는 건 아닌가 걱정 많이 하시죠? 수정 후 1~2주까지는 "all or none" 의 시기예요. 일정량 이하일 때는 전혀 반응이 없고 한계치 이상이 되면 최대로 나타난다는 의미죠~수정란이 독성물질에 다량 노출이 되어 세포에 큰 손상을 받으면 배아기 상태에서 소멸하게 돼요. 자연유산으로 이어지는 거죠. 하지만 독성물질에 소량 노출이 되어 일부 세포들이 손상을 받았고 나머지 세포가 손상 받은 세포를 잘 보완해주면 합병증이나 후유증을 남기지 않아요. 나이가 많으면 임신이 불가능 할까요? 만 35세 이상의 고령임산부는 고혈압, 임신중독증, 당뇨병, 제왕절개분만, 저체중아, 조산, 신생아 이환과 사망률의 발생 빈도가 높아요. 하지만 이런 합병증은 비단 고령일 때만 생기는 문제가 아닌 통계적인 숫자..
  • [비공개] 다낭성 배란장애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다낭성 배란장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다낭성 배란장애란, 배란이 규칙적이지 않고, 몇 개월에 한번 배란을 한다던지, 배란이 전혀 일어나지 않을 경우를 말한다. 이러한 다낭성 배란장애는 전체 불임 여성들 가운데 30%를 차지할 만큼 비율이 높은 편이다. 첫째, 다낭성 배란 장애 검사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배란이 규칙적으로 일어나는지에 대한 간접적으로 하는 방법이 잇으며, 이 방법은 초음파 검사와 자궁 내막 조직 검사, 자궁 경부 점액을 통하여 검사한다. 둘째, 다낭성 배란 장애의 원인을 살펴보자. 프로락틴이 과도하게 분비할 경우와 조기 폐경, 성선 자극 호르몬이 분비가 원할하지 않고, 다낭성 난소 증후군일 경우 등이 있다. 셋째, 치료방법을 살펴보자. 다낭성 배란 장애가 발생하는 이유중 하나인 프로락틴의 농도가 높을..
  • [비공개] 임신 6주 태아의 변화와 태교방법

    임신 6주의 태아에게는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 지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임신 6주의 태아의 팔과 다리는 점점 발달합니다. 나중에 태아의 발과 팔꿈치가 엄마의 방광까지 가까이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이 시기에는 두뇌도 발달합니다. 남은 임신기간동안 태아의 두뇌가 약 1조개의 뉴련을 발달시킨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그리고 내부를 살짝 들여다 보면 태아가 신생아처럼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태아의 눈은 동공이 나타납니다. 또, 코의 위치가 적절한 위치로 이동을 하며 곧 코에서 두뇌로 연결된 신경관이 나타납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태아의 장이 성장하고 태아는 이제 소화 효소를 다룰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태아가 필요한 기능을 하기 위..
  • [비공개] 임신 5주 태아의 변화와 태교방법

    임신 5주차가 되면 태아는 어떤 변화를 하게될까요. 첫째,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게됩니다. 산부인과에 가셔서 초음파 검사를 받게되면 처음으로 태아의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게되며 1분에 150~160회 정도의 심장 박동수가 나옵니다. 성인은 1분에 50~60회정도 뛰는 반면 태아의 초기 심장은 굉장히 빨리 뛰지만 점차 심장 박동수가 점차 줄어들게되며 안정을 찾게 됩니다. 둘째, 탯줄이 발달하게 시작하는데요. 탯줄은 태아의 생명줄 입니다. 탯줄로 산소를 공급하게되고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노페물을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셋째, 심장이 생기면서 피가 돌기 시작합니다. 심장이 만들어지는 시기이며 심장이 제기능을 하기 시작합니다. 심장이 만들어..
  • [비공개] 입덧 완화 방법

    임신이 처음이신분이나 경험해보신 분이나 모두 걱정하는게 입덧이 아닐까 생각이됩니다. 오늘은 입덧의 이유와 입덧의 완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입덧의 원인 안타깝게 현재 입덧의 정확한 원인은 의약계에서도 아직 정확한 원인을알지 못하고 있는데요. 하지만추측하고 있는 원인중 하나가 임신을하게 되면임신을 유지하기 위하여융모성선 호르몬이 구토중추를 자극해입덧을 일으키고 있다고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융모성선 호르몬이란? 임신초기 수정란이 착상을 하게되면 융모성선호르몬이 분비가 되고 난자가 배출되고 남은 난포를 자극하여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테로겐을 분비토록하는 역할을 한다. 두 호르몬이 분비가 되면 생리주기를 멈추게하고 태아의 성장을 가능하게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한편으로 입덧..
  • [비공개] 임신초기 주의사항-먹으면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임신 초기에는 태아의 심장과 각종 장기, 뇌세포 등이 형성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가 필수 적입니다. 특히, 임신 초기에는 "단백질", "칼슘", "엽산" 섭취를 잘해줘야 합니다.단백질과 칼슘은태아의 발육과 관계가 있으며, 엽산은 다운증후군, 구순염, 구개열 등 기형 발생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임신 초기 먹으면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좋은 음식 고구마, 브로콜리, 키위, 바나나, 멸치, 비타민, 견과류, 토마토, 두부, 고등어, 우유, 베리류, 모시조개, 과일, 푸른채소, 계란, 미역 1) 고구마 : 비타민C는 태아의 모세혈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고구마에는 비타민C와 섬유소가 풍부하여태아의 모세혈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
이전 1 2 3 4 5 ... 6 다음
powered by blogrodon.com
블로그로돈닷컴에 등록된 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등록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타인의 저작물은 메타블로그 <블로그로돈닷컴>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 등록시 권리침해 게시물이 존재하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메타블로그 '블로그로돈닷컴' TEL 02-517-1114 청소년보호책임자:손시훈 All Rights Reserved.